신입사원은 주목! '일잘러'의 커뮤니케이션 꿀팁

웨비나우 's avatar
Oct 22, 2024
신입사원은 주목! '일잘러'의 커뮤니케이션 꿀팁

🌟

<웨비나우>에서는 B2B 마케팅에 유용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팁을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일상적인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로 가득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취준 생활 끝, 사원 생활을 시작하며 낯선 직장에서의 대화는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대화는 물론, 교수님과 했던 대화하고도 사뭇 다른 대화 방식으로 많은 고민이됩니다…

​하지만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아주 간단한 몇 가지 핵심만 알고 있다면 그날부터 당신도 일잘러! 오늘은 이러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결론이 먼저! 두괄식으로 말하기 ✔

예를 들어, 상사로부터 업무 진행 상황에 대한 질문을 들었습니다.

그러면 무엇은 완료되었고, 또 무엇은 아직 진행 중이며 차질이 생긴 부분은 무엇인지!

상사는 이러한 핵심, 즉 결론을 알고 싶을 거예요.

✔ 완전한 문장으로 말하기! ✔

'OO씨, A 업무는 잘 되어가?', '그게, 아직은 00해서...'

​‼️

이처럼 아직 회사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이나 신입사원들은 습관적으로 말끝을 흐리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는 자신감이 없어 보일 뿐만 아니라 내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완벽하게 전하기도 어려워집니다.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하고 싶은 말을 끝까지 정확하게 전달해 보아요!

✔ 빠르게 읽고 빠르게 답하기 ✔

나에게는 우선순위 후순위처럼 보이는 일이 메세지를 보낸 상대방에게는 아주 급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업무로 아주 바쁘거나,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업무가 없는 이상은 되도록 나에게 온 메시지는 빠르게 읽고 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와 팀원 사이 빠른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회사의 전체적인 의사소통도 원활히 흘러간답니다.

✔ 문의는 바로바로! ✔

'모른다고 얘기하면 혼나는거 아니야?'

이런 걱정에 모르면서도 혼자 해결하겠다고 아무 말도 안 하다가 오히려 업무가 더 꼬일 수 있습니다.

아직 신입 사원이라면, 회사 일을 하면서 어렵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는 것은 당연해요!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무언가 문제가 생겼다면 솔직하게 바로바로 문제 상황을 공유합시다.

✔ 수시로 보고하기! ✔

특정 업무나 프로젝트를 맡은 당신!

아무 말 안 하고 혼자 조용히 진행하다가 완료되었다고 딱 상사에게 보고하면 멋있어 보일 것 같지만, 일잘러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일의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하는 것이 좋아요.

중간중간 피드백을 받으며 내가 놓친 부분을 빠르게 찾아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과 일의 진행 상황이 꼬이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매 시간마다 하나하나 너무 자주 보고할 필요는 없지만, 중요한 것은 결과 보고에 앞서, 중간 보고를 잊지 않는 것!


웨비나 제작 문의 |

📞 Phone | 02-3277-9812

🏠Homepage | https://www.webinow.kr/

💌 지금 바로 웨비나우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Webi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