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무엇인가?

웨비나우 's avatar
Aug 29, 2024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무엇인가?

🌟

<웨비나우>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에 발맞춰, B2B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굉장히 중요해진 개념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오늘은 B2B 마케팅 성공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Designed by Freepik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 DT/DX)

직역하자면 디지털 변환, 또는 디지털 전환으로 해석되는 이 단어는 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비즈니즈 방식을 전환하고 운영 관리, 프로세스 등 조직 내 다양한 측면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기업 외적인 측면에서는 디지털 생활에 익숙해진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제품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C) 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이루어졌지만, 기업과 기업 간 장기적 거래이기에 상대적으로 변화가 느린 B2B 기업들도 점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포브스 그림

포브스(Forbes)에서는 B2B 거래에서도 B2C와 동일한 원리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주는 회사로 B2B 고객이 이동할 것이며, 이를 위해 DT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로 DBR 291호에 B2B 기업이 DT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제언들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Designed by Freepik

DBR 291호에서 B2B 기업의 DT에 대해 핵심적으로 말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B2B 기업은 더 이상 마라토너가 아닌 단거리 주자로 뛰어야 한다"

그만큼 기업들은 언제 전력 질주로 뛰어야 하는지, 시장과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질주를 할 수 있는 체력, 즉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두어야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기사들처럼 B2B 기업도 앞으로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시장으로의 도입, 그에 따른 소비자의 기대치 상승에 따라 B2B 시장에 빠르게 발맞추어 적응하고 DT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 지금 바로 웨비나우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Webi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