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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비나우>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에 발맞춰, B2B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B2B 영업 시장에서 많은 마케터들이 새로운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영업의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며, 기업이나 브랜드가 잠재 고객을 만나는 기회를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중심 영업은 안녕, 이제는 온라인 영업의 시대!
기존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기업 대상의 B2B 영업,
이제는 그 영업의 상당 부분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변환점의 중심에서 앞서 나가는 기업의 대다수는
기존 오프라인 영업에 웨비나(웹 + 세미나), 각종 콘텐츠 마케팅, 이메일 등 여러가지 온라인 채널을 더해
온/오프가 적절하게 융합된 형태의 고도화된 영업/마케팅을 진행 중입니다.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주요 온라인 영업/마케팅 채널🧳
1. 웨비나, 세미나, 컨퍼런스
2. 콘텐츠(블로그, 유튜브)
3. 퍼포먼스 마케팅
4. 인플루언서 마케팅
5. 이메일, 뉴스레터
[참고] 매출 구간별, 주요 B2B 영업/마케팅 채널
매출 구간이 높을수록 온라인 채널 활용 수가 높아진다!
현재 기업 대상 영업을 잘 하고 있다고 평가되는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한 기업들의 경우,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온라인 채널 이용의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
매출 - 51 ~ 100억 이상
웨비나, 세미나, 컨퍼런스(온라인 채널)
약 75% (오프라인 채널 66%, 온라인 채널의 우세)
📈
매출 11 ~ 50억
퍼포먼스 마케팅
약 72% (오프라인 채널 55%, 온라인 채널의 우세)
📈
매출 1 ~ 10억 이하
기존 오프라인 네트워크
약 79% (40% 이하의 낮은 온라인 채널 활용 보임, 콘텐츠 마케팅은 약 73%로 유일하게 많이 활용되는 온라인 채널)
B2B 영업에 있어서도 온라인 영업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채널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잠재고객이 쉽게 정보를 얻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다음
오프라인 영업으로 확장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