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마케팅의 종류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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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31, 2024
아웃바운드 마케팅의 종류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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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비나우>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에 발맞춰, B2B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우리 기업이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엔 어떤 방식이 어울릴지, 함께 생각해 보아요!


아웃바운드 마케팅의 종류

인쇄 광고(신문, 잡지)

인쇄된 출판물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기존 인쇄 매체가 가진 신뢰성을 바탕으로 효과를 발휘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지역 신문과 같은 매체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사람만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도 가능합니다.

방송 미디어 광고(TV, 라디오 등)

널리 사용되는 전통적인 광고 방식으로,

시청각적이거나 청각적인 메시지를 담은 광고가 TV를 보거나 라디오를 듣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합니다.

이러한 미디어 광고는 광범위한 범위의 사람들에게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특정 채널이나 시간대를 기반으로 특정한 청취자/시청자 층을 겨냥하여 광고할 수도 있습니다.

콜드 메일&콜드 콜

'차갑다'란 뜻의 'Cold'에서 알 수 있듯, 콜드 메일이란 아직 차가운 상태의 잠재 고객,즉 아직 서로 접촉한 적이 없어 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잠재 고객에게 기업 측에서 먼저 보내는 메일입니다.

콜드 메일과 유사하게, 잠재 고객에게 직접 먼저 전화 연락을 취하는 방식을 콜드 콜이라고 합니다.

콜드 콜은 잠재 고객과 직접 의사 소통을 하며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고, 콜드 메일은 잠재 고객의 시간을 오래 소모하지 않으면서 더 개인화된 메시지와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세미나 및 전시회 (박람회)

특정 장소를 섭외하여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식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 시연이 가능한 점은 물론 잠재 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이 참여할 가능성이 높고,

그들과 직접 소통할 수도 있으나 장소 섭외 및 행사 진행 비용이 소모됩니다.

웨비나

앞서 소개한 세미나의 경우 본래 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마케팅 활동이나,

최근엔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세미나인 웨비나(웹+세미나)도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웨비나는 기존 오프라인 세미나의 장점을 그대로 보유하면서도

장소 섭외 비용을 절약하고 지리적 제약을 거의 받지 않아

더 많고 다양한 잠재 고객이 참여할 수 있기에 더욱 효과적인 아웃바운드 마케팅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바로 웨비나우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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