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비나우>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변화에 발맞춰, B2B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 웨비나 준비단계
어떤 내용인지, 어떤 결과를 얻고싶은지 등 명확한 목표 설정
화면 공유, 채팅기능, 질의응답, 녹화옵션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
웨비나의 주제를 정하고, 발표자료를 준비
주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발표자,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시각자료를 활용하여 내용을 전달
✅ 웨비나 진행단계
웨비나 당일에는 사전 점검 필수
웨비나 시작 전, 참가자들에게 웨비나의 진행방식과 규칙을 안내
QnA를 받거나 퀴즈를 통해 참여자와 발표자가 청중과의 적극적인 소통 유도
✅ 웨비나 후속단계
웨비나가 끝난 후,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 웨비나의 녹화본이나 자료를 공유하여 지속적인 관리
웨비나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 제공
피드백을 통해 다음 웨비나의 개선점 확인
✅
성공적인 웨비나를 위한 체크리스트 요약
1) 목표설정: 웨비나의 목적과 기대 결과를 명확히!
2) 플랫폼 선택: 안정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플랫폼을 선택
3) 주제 및 자료 준비: 주제를 정하고 발표 자료를 준비
4) 기술 점검: 장비와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
5) 참가자 안내: 웨비나 진행 방식과 규칙을 안내
6) 소통 유도: 질문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유도
7) 후속조치: 감사의 메세지와 자료 공유를 통한 피드백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